1   2

 

 

1. 상경계 학생이 아니라도 지원할 수 있나요?

- 물론입니다. 기업 분석과 투자에 대한 관심과 동아리 활동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기존 회원들의 전공학과 구성을 살펴보아도 이공계를 비롯한 비상경계 학생들의 비중도 높습니다.


2. 나이도 많고 이번 학기를 마치고 졸업합니다.

- 학년과 나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최소한 2학기 이상 연속으로 활동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한 학기만 활동하실 경우, SMIC의 비전을 공유하고, 의미 있는 가치를 만들어 가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제한하는 것이니 넓은 이해 부탁 드립니다.


3. 몇 명을 뽑나요?

- 선발 인원수는 미리 정해진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저희는 가능한 많은 분들과 동아리의 비전을 공유하면서 함께 활동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4. 동아리에 시간을 얼마나 할애해야 하나요?

- 매주 토요일 정기 세션이 있으며 이 세션에는 반드시 참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세션 준비를 위해 주중에 팀별 스터디를 가지고 기업 자료 리서치와 분석을 합니다. 이 외에도 2주에 한 번씩 기업 방문을 하고, 전문가 인터뷰와 강연회 준비 등을 통한 동아리 활동을 합니다. 시간을 할애할 부분이 있지만, 열심히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아주 큰 부담이 되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5. 타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SMIC 활동에 지장이 되지 않는다면 무관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두 모임을 병행하는 데에 무리가 있다면, 지원을 한번 더 생각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6. 선배님들의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 개인별로 차이는 있으나 증권사, IB, 은행, 투신사 등의 금융계통으로 진출하는 경우가 많으며, 직접 투자와 관련된 창업을 하여 경영자의 길을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동아리 활동은 특정 분야 진출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함께 공부하고 서로의 관심과 고민을 나누며 내적 발전을 이루기 위한 것입니다. 동아리에서 하게 되는 기업 및 산업 분석 활동을 충실히 한다면 어떤 곳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는 실력과 세상을 보는 눈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7. 놀기도 하나요?

- 그럼요. ^^ SMIC는 실험실이 아니고 같은 관심사를 가진 학생들이 모인 동아리입니다.


8. 투자에 대해 전혀 모릅니다. 동아리에서의 활동이 힘들지 않을까요?

- 투자에 대한 많은 사전지식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투자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반드시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투자를 배우기 위한 공부와 많은 리서치 활동들이 항상 흥미롭고 재미있는 것만은 아닐 것입니다. 때로는 무의미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때로는 스스로의 분석결과물에 불만족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순간에 스스로를 격려해 주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은 바로 투자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라고 생각합니다.


9. 직접 주식투자를 하나요?

- 지난 학기의 경우 동아리 내에서 팀 별로 주식펀드를 운영했으며, 팀에 따라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올 해의 경우 동아리 내에 펀드 팀을 따로 운영해 관심 있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자금의 펀드를 실제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회원들이 개인적으로 실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모든 투자는 단기간 높은 수익률을 내는 것 보다, 기업 및 산업 분석을 바탕으로 장기간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률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 학기 희망 회원들을 대상으로 모의투자대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Recruiting Manager : 23기 최예원 010-8775-5436
E-mail : recruiting.smic@gmail.com